일본관련/문영준의 일본 이야기

2035년의 일본 시속 500킬로 리니어 츄오신칸센 6세대 스텔스기 F3 [문영준의 단상] リニア中央新幹線

지상의 천사 2024. 8. 3. 09:42

[문영준의 단상(斷想) 0222]

 

재무장을 시작한 일본

우리가 국뽕에서 벗어나서

현실을 직시할 때이다

 

미군정이 금지하여 쓸모 없게된

항공 기술을 지상에 적용한 것이

 

1964년에 개통한 신칸센이다

 

그럼 지금으로 부터 약 10년후인

2035년에는 어떻게 될까?

 

지금 나고야와 시나가와역(동경)을 

40분에 연결하는 리니어 신칸센의

공사가 한참이다

 

이미 시속 500킬로

시승구간이 운용중에 있다

 

나오야에서 오사카까지 20분이 소요되니

일본 동서를 1시간에 엮는

거대 경제밸트가 탄생하려고 하고 있다.

 

한편

우리가 4.5세대 KF-21에 정신이 팔려있을 때

그들은 6세대 스텔스기인 F3를 2030년까지 만들어

2035년에 신전 배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잠시 일본의 전투기 역사에 대하여 

살짝 짚고 넘어가자

 

2차대전 때 명성을 떨친

제로센이 바로 미츠비시에서 만든 것이다

 

최근에 미츠비시가

다시 비행기를 만들기 시작하여

F1을 만들었고 

2000년에 실전 배치된  F2는 

미국과 합작하여 F16을 바탕으로 만들어

지금도 상당히 업그레드 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이 F2의 후속기종을 모색하던 중에

2022년 5월에 록히드 마틴에서 

크게 선회 하여 영국 BAE등과 

손을 잡아

 

영국 이탈리아와 합작으로 스텔스기를 생산하기로 전격 합의한다

 

영국 이탈리아에서 사용하는 유로파이터 타이푼

일본의 F2 기종을 대체 하려는 목적이다

 

어쩌면 한국의 KAI가 록히드 마틴과 연줄이 닿아있고

현재 록히드 마틴이 F-35 스텔스기를 만들어 수출중이니

겹치는 것과 기술 유출에 대하여 이들이 민감하게 반응할 것을 

우려해서 유럽쪽으로 손을 내밀은 것인지 모르겠다

 

어쩌되었건

우린 다가오는 2035년을 대비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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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어 츄오신칸센 リニア中央新幹線

 

리니어 츄오신칸센

 

리니어 츄오신칸센  リニア中央新幹線  노선도

 

 

[관련 자료]

 

리니어 츄오신칸센 リニア中央新幹線  (일본어)

https://linear-chuo-shinkansen.jr-central.co.jp/

 

リニア中央新幹線|JR東海

JR東海 リニア中央新幹線の公式サイトです。超電導リニアの原理、山梨リニア実験線、リニア中央新幹線の工事計画、FAQについてご紹介します。

linear-chuo-shinkansen.jr-central.co.jp

 

 

[문영준의 이야기] (추천 위주의 가이드 사이트)

https://angelyoungmoon.tistory.com

 

문영준의 이야기

문영준이 소개하는 영화 책 TV 음악 그리고 문과 이과의 벽을 허문 남자의 이야기 (50개 이상의 외국어 학습 서울대 언어학과 석사 및 전자공학 박사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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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young v. 24.1.19

08/03/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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