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준의 삶에 대한 이야기

태양의 향기 자연의 내음을 아시나요? [문영준의 단상]

지상의 천사 2024. 7. 22. 05:25

[문영준의 단상(斷想) 0218]

 

자연의 내음을 아시나요?

 

 

난 오늘 오래간만에 태양을 향기를 맡았다

 

아니 태양의 향기? 

그것이 뭐야? 라고 느끼실 당신….

 

뜨거운 여름의 태양에 

말린 옷에서 나는 향기다

 

바싹 마른 옷감으로  스며든 

태양의 흔적이다

 

 

새벽에 샤워를 하고 

옷을 새로 갈아 입는데

 

아련한 향기가 났다…

아… 바로 이 향기….

 

세탁기의 건조기 혹은

실내에서 말린 옷에서는 

결코 맡을 수 없는

자연의 내음이다

 

 

내가 느끼는 또 하나의 향기가 있다

바로 비의 향기

 

빗물 그 자체의 

자칫 비릿할 수 있는 냄새를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비포장의 정원이나 

시골길에서 조우한 소나기의 경우

 

하늘에서 내려앉는 물방울이 

지면을 강타하고 

대지에서 미세한 부유물이 발생하여 

공중으로 산란하면서 만들어내는 향기다

 

오늘 따라 

그 향내가 그립다

 

 

태양의 향기

 

 

[문영준의 이야기] (추천 위주의 가이드 사이트)

https://angelyoungmoon.tistory.com

 

문영준의 이야기

문영준이 소개하는 영화 책 TV 음악 그리고 문과 이과의 벽을 허문 남자의 이야기 (50개 이상의 외국어 학습 서울대 언어학과 석사 및 전자공학 박사 수료)

angelyoungmoon.tistory.com

 

by young v. 24.1.19

07/22/202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