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관련/문영준의 일본영화 이야기

일본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문영준의 일본영화 추천] 이누도 잇신 감독 (2003) 예쁜 영화적 장면 하나 나오지 않는 한마디로 아름다운 영화!

지상의 천사 2024. 7. 4. 08:29
728x90

[문영준의 일본영화 추천 0008]

 

일본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ジョゼと虎と魚たち)

이누도 잇신 (犬童 一心) 감독 (2003)

 

 

내가 존경하는 인생 스승님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 영화로 뽑은 영화

 

 

지금은 이미 하늘의 별이 된

나의 여동생…

 

한 때 정신지체2급 판정을 받았던

소위 말하는 장애인이였다

 

다운 증후군이라는

붉은 글씨를 부여받은 삶이였지만

 

그녀의 삶은

밝고도 찬란하였다

 

이미 어릴 때부터

일반인의 반 정도밖에

수명이 되지 않음을

고지 받았고

그 고지대로

마흔을 넘지 못하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

 

그 당시만해도

장애인들을

집안에 꽁꽁 숨겨두기도 하였지만

 

우리 부모님은

특수학교 고교과정까지

마치게하였고

 

집 근처까지 스쿨버스가 오지 않아서

부모님이 바쁠 때면

국민학교 5학년쯤의

나는 동생을 데리러

약속된 장소에 가기도 하였다

 

한마디로 천사와도 같은 내 동생…

 

집에 피아노가 있었는데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은 피아노에서

환상적은 선율을 뽑아내기도 하였고

동네 교회에서 반주도 한 모양이였다….

 

이 영화는

한마디로 너무나 잔잔하여

호불호가 극명히 나뉠 수 있는

영화일 것이나

 

내가 사랑하는 나의 반쪽과 나는

아주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본 영화이다

 

예전에 본 적이 있었어나

전혀 그 내용이 기억나지 않았던 영화

 

예쁜 영화적 장면 하나 나오지 않는

한마디로 아름다운 영화다!

 

728x90

 

일본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이누도 잇신 (犬童 一心) 감독 (2003)

 

 

[문영준의 이야기] (추천 위주의 가이드 사이트)

https://angelyoungmoon.tistory.com

 

문영준의 이야기

문영준이 소개하는 영화 책 TV 음악 그리고 문과 이과의 벽을 허문 남자의 이야기 (50개 이상의 외국어 학습 서울대 언어학과 석사 및 전자공학 박사 수료)

angelyoungmoon.tistory.com

 

[문영준의계통론 어원 향가해독 언어연구 언어학습]

https://ko.angelyoungmoon.com

 

문영준의 계통론 어원 향가해독 언어연구 언어학습 : 네이버 블로그

문영준의 예술 문화 종교 역사 음악 영화 최신 Tech 뉴스외국어 학습등에 관한 이야기

blog.naver.com

 

by young v. 22.1.19

07/04/2024

728x90